인터렉트란 무었인가

인터렉트(Interact ; International Action의 합성어)라는 말은 국제적인 활동(International Action)을 의미하며 현재 120개국에

 20만 여명의 청소년들이 약 11.083개의 클럽에 소속되어 있어 명실공히 국제적인 활동이 되었다. 청소년들은 전세계에서

폭넓은 인터렉트 봉사활동을 통해 우정과 국제적인 이해를 전파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로타리가 스폰서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하는 봉사클럽이다.

14-17세 사이의 중고생 연령의 회원으로 구성된 인터렉트는 청소년들에게 즐겁고 뜻있는 봉사활동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터렉트클럽은 최소한 일년에 두 개의 사업을 수행하는데, 하나의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국제 이해를

증진시키는 것이다.

인터렉트들은 이러한 사업을 통해서 지도자로서 자질과 솔선수범하는 정신을 함양하고 새로운 친구들과 교제한다.

 

인터렉터들은 봉사활동을 통해서 다음과 같은 중요한 것들을 배운다.

지도자의 자질과 성실성의 함양

타인에 대한 존중과 유용함의 표현

개인적 책임과 근면함의 가치를 이해

국제이해와 친선을 촉진

 

인터랙터들은 국제로타리와 로타리재단의 많은 자원들을 이용할 수 있다.

국제로타리는 인터랙트클럽이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인터렉트의 목적

인터랙트의 목적은 봉사와 세계이해를 위해 공헌하는 세계친목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하는 데 있다.

 

인터렉트의 목표

건설적인 지도력을 양성하며 자기 완성을 도모한다.

남을 생각하며 타인에 대한 사려 깊은 태도와 타인에 대한 봉사정신을 고취하고 이를 실행한다.

가정과 가족의 중요성을 일깨운다.

각 개인의 가차를 인식하고 타인의 권리를 존중한다.

개인의 성공, 지역사회 발전과 단체의 이익을 위하여 개개인의 책임 인식을 강조한다.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한 기회로서 모든 유익한 직업의 존엄성과 가치를 인식한다.

지역사회, 국가, 세계정세에 관한 지식과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세계이해와 전 인류에 대한 선의를 증진하기 위하여 개인으로서 또는 단체로서 나아갈 길을 개척한다